본문 바로가기

뚜렷한주관/화장품리뷰

엘지쿠션의 호환성 (feat. 더후 골든쿠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쯤되면 직업이 엘지 호갱, 부업이 쿠션 컬렉터라고 해도 손색없겠군(뻔뻔)

더후 골든쿠션이 궁금했다.
엄마한텐 좋은거 사드리고파서 수분광쿠션이 아닌 더 비싼(!) 골든쿠션으로 사드렸는데
막상 내가 궁금하다고 걍 사기엔 재고부담이 되고 ㅡㅡ;
엄마랑은 피부톤이 안맞고....
더후는 모든 쿠션에 리필을 한개씩 판매하라! 판매하라!
.........하던 와중에 컨설언니가 23호 리필 하나 준대서 ㅋㅋㅋ
우왕 득템ㅋ하고 냉큼 받았다.

AP계열사의 쿠션은 내가 알기론 대부분 케이스 호환이 된다.
헤라 에이지리버스쿠션인가? 새로나온 거 하나빼곤 아마 엥간한건 다 될거다.
내가 AP 케이스에 설화수 리필을 넣어봐도 걍 원래 한몸인듯 했으니까.
애초에 찍어내는 공장이 같으니 ㅋㅋ 당연할거라 생각했다.
집에 있는 AP계열 쿠션케이스 3개(AP, 한율, 에스쁘아) 셋다 호환이 되니깐.
3

그런 의미에서 엘지도 당연히 호환이 될거라 생각했다.
그래서 나에게 더후 쿠션은 없지만,
다른 엘지계열 쿠션 케이스에 끼우면 되겠지ㅋ 하며 리필만 받았다.


1. 같은 엘지인데 뭐 - 빌리프

???????????

아예 안들어간다 ㅋ
사이즈가 턱없이 부족함.

급 불안감이 느껴진다.


2. 빌리프랑 더후는 다를 수 있지 - 더후 메탈썬

?????????????????

선메탈에는 (리필의) 뚜껑을 끼울 홈이 없다.
그래서 아예 끼울 수가 없다 ㅋ


3. 혹시 AP 계열이랑은 맞을까 - AP 안티에이징쿠션

...............

작다. 아예 작아 ㅠㅠ

심지어 리필 사이즈마저도 ㅋㅋㅋ
이건 걍 망함 ㅋㅋㅋ

정녕 리필이 들어갈 케이스가 없어 본품을 사야할 지경인 것인가!?


4. 크게 기대는 없다만 있으니 끼워보자 - 다비 쿠션

조급함에 서랍 뒤지다가,
담에 리필 사서 끼워야지ㅋ 하고 보관해놨던 다비 쿠션 케이스를 찾았다.
(근데 다비도 리필만은 안파는거 같지? -_-)

......................!!!!!!!!!!!!!!!!!!!!!!

원래 한몸인듯 ㅋ

아. 정말 생각도 못한 부분에서 구원(?)을 받았다 ㅋㅋㅋㅋㅋ
다비 쿠션케이스가 이렇게 도움이 될줄이야 ㅋㅋㅋㅋㅋ
어쨌든 덕분에 골든쿠션을 헐벗지 않게(?) 쓸 수 있게됐어 ㅠㅠ

케이스 두께부터 다른데 ㅋ
애초에 요 슬림한 AP 쿠션케이스에 뚠뚠한 더후 리필을 넣으려던 내 잘못인가;;


0. 결론
더후 골든쿠션의 케이스 호환성 :
빌리프(X)
더후 썬메탈(X) -> 메탈케이스는 뚜껑 없으면 전부 호환 불가일듯
AP계열(X)
다비(O)

혹 내가 다른 엘지 쿠션을 또(..) 본품으로 사게 된다면
추가로 또 업뎃하리라...? ㅋ...ㅋㅋ.....ㅋㅋㅋ.....


+) 번외

?????????????????
빌리프 AP계열이었냐묘 ㅋ
어쩜 이렇게 같은 계열마냥 케이스 딱 맞음요?
빌리프는 왜때문에 AP 쿠션 리필사이즈에요?

........누군가에겐 도움되는 정보이길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