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렷한주관/그외모든것

생리컵 사용기 - (2) 슈퍼제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레나컵이 맘에 안들어서 새로 사볼 것을 찾던 나는,
용량 적당하며 말랑말랑하면서도 레나컵이랑 비슷한 걸 찾아 헤매다가 슈퍼제니와 릴리컵을 골랐다.
서로 다른 브랜드껄 사보려다보니 femininewear에서 샀고,
(배송비 £9.95 겁나비싸 ㅡㅡ)
슈퍼제니는 색상별로 경도가 차이가 있대서 제일 단단하다는 파랑색 빼고 다른 것 중 재고 있는걸로 사려다보니 핑크로 골랐는데
막상 릴리컵, 슈퍼제니 둘다 핑크로 오니 넘나 당황스러운 것;;
나는 핑크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ㅡㅠㅡ

하여간 둘다 써보긴 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슈퍼제니를 더 많이 쓰게 돼서 슈퍼제니에 대해 간단&레나컵과의 비교 리뷰.

사진은 예전에 찍은 거 재탕;
공홈에서 사면 박스 포장돼서 온다던데 난 공홈에서 안사서 그런지 걍 허접하게 왔다 ㅡㅡ

1. 사이즈, 용량, 모양 등

슈퍼제니S와 레나컵L의 비교샷 ㅋㅋㅋ
용량도 슈퍼제니(32ml)가 레나컵(30ml)보다 크다는 아이러니;;
근데 사실 슈퍼제니 용량이 월등히 큰거지 레나컵이 적은 건 아니라 이건 레나컵이 후지다(?)고 볼 순 없는 부분임.
여하튼 양 많으면서 크기가 크지 않고,
심지어 슈퍼제니L은 41ml이니 양 많은 사람에겐 축복일듯?
나는 양이 그리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일을 위해 L 살까 하다가 레나컵도 L이니 작은 사이즈도 하나쯤은~ 싶어서 걍 S로 고른거였음.

2. 사용감
슈퍼제니가 훨씬 더 말랑말랑해서인지,
확실히 방광에 압박이 덜하다.
좀 더 부드러운 느낌에 확연히 다르다.
생리컵 비교해놓은 거에 레나컵은 경도 5, 슈퍼제니는 3 정도 되던데(클수록 단단한거) 차이가 확연히 느껴짐.

3. 탈착의 용이성
손잡이가 짧아서 뺄때 불편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쉽게 빠짐.
대체 뭔 차이지? 희한하네;
넣는 건 당연히 더 쉽다. 말랑말랑하니까.
한번 접은 게 크게 힘주지 않아도 잘 접혀있어서 좋음.

4. 착용시
레나컵은 넣은 후에 잘 펼쳐졌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없었다.
그냥 당연히 잘 펼쳐졌고, 살짝 묻어나는 것 외엔 없다시피 했다.
슈퍼제니는 내가 잘 못 쓰는건지, 이게 잘 안펼쳐지는건지,
아직은 안에서 잘 펼쳐졌는지 감을 잘 못잡겠다.
새는건 아닌걸로 보아 분명 펼쳐진 것 같긴 한데,
왜케 묻어나는게 많은지;;;
생리대나 팬티라이너를 안 쓰려고 생리컵을 산건데,
라이너를 계속 쓰면 이게 무슨 의미가 있냐능...
뭐 그래도 생리대보단 낫나;; 운동은 가능하니;;;

5. 그외 특이점

사진으로 보이게 찍고싶어서 열심히 각도 조절한,
용량표시 ㅋㅋㅋㅋㅋ
왜 있나 싶긴 한데(..) 친절하게 ml와 (반대편엔) oz로 눈금 표시가 돼 있어 자신의 생리 용량이 알고픈 이에게 유용함ㅋㅋ
막상 나는 생리중일땐 용량 표시고 뭐고 못봤긴 함; ㅋㅋㅋ

6. 레나컵/슈퍼제니/릴리컵 셋 중 하나를 고른다면?
현재기준 착용의 완전성으론 레나컵,
사용감 및 편안함으론 슈퍼제니.
릴리컵은 아직 안친하다... 익숙치 않아...
친해지지 못할 것 같기도;;;
릴리컵은 일단 다음달에 다시 보는걸로...


약간의 의아함과 찝찝함이 남긴 했지만,
전반적으로는 레나컵보다 만족도가 높다.
몇번 더 써보면 좀 더 잘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들고;
아니면 이게 레나컵으로 적응을 해서 그런건가?

하여간 입문용으로 슈퍼제니 괜찮은 것 같다.
특히 나처럼 (평소엔 아니라도) 생리기간엔 방광 예민한 사람이나,
양 많은 사람에겐 적극 추천할만 함.

좀 더 써보겠지만 나에겐 곧 슈퍼제니가 메인(?)이 될 듯 싶다.


이전글) 생리컵 사용기 - (1) 레나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