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렷한주관/집을카페로

간단하고 맛난 냉침 밀크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동안 밀크티에 꽂혀 온갖 키워드로 열검색을 했던,
그리고 실험해본 결과 쓸만한 냉침밀크티 만들기 -

준비물 : 냉침할 보틀, 우유, 티, 시럽 또는 설탕

.......과정샷을 제대로 찍은게 없어서 시작부터 이모냥 ㅠ

나는 트와이닝스 잉글리쉬브렉퍼스트 10g, 우유 500ml, 비정제설탕 10g을 사용.
티/우유/설탕의 비율은 알아서 적당히 조절필요!
나는 단걸 좋아하는 초딩입맛이기도 하고,
밀크티는 좀 달아야 맛나다고 생각해서 넉넉히 넣음.


1) 보틀에 티를 넣음
나는 하리오 보틀 쓰려고 ㅋㅋㅋ 루즈리프를 그대로 넣음.
티백이 있으면 간편하니 좋을 것 같고,
없으면 다시팩;;을 써도 뒤처리가 편할 것 같고,
하리오보틀도, 티백도, 다시팩도 없으면 걍 망에 거르면 됨.

2) 보틀에 우유를 부음
실험을 해보진 않았으나 대체적으로 저지방우유는 비추임.
아마 별도의 가공이 들어가서 그런듯?
그래서 나도 평범한 흰우유를 새로 삼.

3) 기다림
12시간 정도 기다리면 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대충 오후에 담아둔 걸 다음날 오전에 꺼냄

4) 설탕/시럽을 넣음
설탕을 넣고 몇시간 더 우리면 좋다고 함.
시럽넣고 흔들어주는게 더 편할 것 같기도.

5) 완성!

색이 마치 분유같은 건 기분탓이겠지 -_-
하리오보틀 필터로 잘 걸러 담아낸 밀크티 ㅋㅋ
좀 따라마시고 남은거라 한 300ml 정도 되는듯?

12시간 정도 우려낸 다음엔 몆시간을 더 둔다고 해서 막 한참 더 진해지지는 않는 것 같다.
그러므로 더 진하게 우리고 싶으면 티잎의 양을 늘려야할듯.
나도 아직 실험중임이라ㅋㅋ
일단 우유500ml : 티10g : 설탕10g은 성공!